본문 바로가기
▷ 쥔장 알림 (+ 커뮤니티든 블로그에서건 앞으로 꼭 함 적어보고 싶은 글 목록)

축구/게임 커뮤니티 회원분께 당부글!!!

by winning4231 2010. 10. 24.

현재 꾸준히 활동하는 커뮤니티 중 주무대는 아래입니다.

http://cafe330.daum.net/_c21_/member_article_cafesearch?item=userid&grpid=SRRQ&fldid=1XbY

그외 여러곳에 동시에 올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탁상공론을 피하기 위해 1984년부터 26년 콘솔게임 노하우뿐아니라  26년간 몸소체험한 그라운드위 경험(전문적으로 배운적은 없습니다.가르쳐주실분 환영!!)을 총동원해서 글적고 있습니다.
실제 저번에 언급했듯이 집에 제가 정리한 축구+위닝노트가 5권 있기도 합니다.언제 실축+국밥+사우나 번개나 정모 함 때릴 예정인데 나오시면 인증해드립니다. 제가 술을 못해 술모는 안됨;;
그리고 8년전부터는 99% 위닝만 플레이했습니다.1%가 실황야구일겁니다. PC게임도 플레이하는거 하나도 없습니다ㄷㄷ(와우 그런거 모릅니다)
게임을 무척좋아하지만 위에언급한것처럼 그라운드위에서도 모두 다 실행해봅니다.(초1때부터 점심도시락 안묵고 돌아온 경우가 부지기수..어머니가 그걸 아직 기억하시더군요.축구뿐 아니라 피구,배구,족구,야구 안가리고 좋아함.중딩때 체육대전 배우대표도 한경험) 
돌 맞을 얘기일수 있겠지만 제 플레이 스타일이 중미보다 가끔 사이드로 빠지는 (피구가 중앙이나 왼쪽으로 체인지해 들어올때)베컴 흉내내다 이제 지단옹 스타일 흉내내기도 합니다.

허나 주로 중딩축구부나 고딩운동좀 하는 애들하고 하니 일부러 수미나 리베로를 주로 보긴합니다.플레이뿐 아니라 소위 연예인인들 키로 183에 최근 1년째 85kg라서( 좀 줄일생각이긴합니다.)  몸빵도 나쁜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개나소나 한다는 초딩시절 태권도(2년)
중딩시절 씨름과 유도선수(1년정도)해서 그런지 슛과 드리블시 몸균형도 나쁘지 않기에 흉내는 낼려고 하는편입니다.  제가 일단 발이 별로 빠르진 않습니다.

 

그리고 부탁 2가지!!!!!! (올해 제가 올리는 10군데 정도의 축구,게임 커뮤니티분들께)

여튼 8년전,4년전,그리고 올해..우연찮게  4년간격으로 공략글 적고 있는데 부탁 두가지만 드립니다.

루리웹도 그렇고 천배역시 위닝만 4~5년씩 플레이한 중수분들 수두룩 잠자코있습니다.
10년이상 위닝을 플레이한 고수분들 역시 꽤나 있습니다.(위닝만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러니 제발 글을 읽을때 매사 네가티브하게 읽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몇개월동안 인사 한번 없다가 갑자기 나타나 1년도 플레이안한 친구가 토론이 아닌 구석탱이 표현(그것도 댓글다는 그 친구가 틀린)을 가지고 트집을 잡거나 맞춤법 드립 날리고 그러면 제가 이런분들께는 답글을 달아드릴수가 없습니다.그외는 되도록 일일이 답글 달아드리고 있지요.
99%분께는 감사하지만 1%사람들에게 하는말일수도 있습니다.8년전이나 지금이나 그 1%가 졸졸 따라오더군요. 저는 대인배가 아니라 지나치기보단 만나서라도 안되는술이나 하면서(+실축+사우나) 해결보고 싶은..


그리고 한가지 더 부탁을 드립니다.
차후 10년,20년후에는 피파/위닝을 뛰어넘는 국내산 축구게임이 나오는 초석이 되는 커뮤니티(천배든 루리웹이든 슛골이든)가 됬으면 하는 바램이 항상 있습니다.
오랜 노하우를 서로 나누고 참고하고 발전도 시키고 나아가 사업과 연계를 시키는 분이 있다면 무척 기쁠겁니다.
다만 위아래 없이는 발전이 없습니다. 참고했다면 감사의 말도 전하고 참고한 국내영상은 추천도 좀 해주고 이런 트리뷰트 전통이 있다면 얼마나 좋습니까.
여튼 저는 제가 죽기전 국내에서 최고의 축구게임이 나오기를 엄청 바라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들이 시발점이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