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tball Memories (간단분석,축구 단상 등)

아시안컵 우승을 바라며..

by winning4231 2024. 2. 4.

1. 한국축구도 이런 곡이 나온다면?  "It's coming home,  it's coming FOOTBALL's coming home."

저주에 걸릴까?        아니면 부르는 동안 즐겁고 좋은일이 일어날까?

                                     나는 후자다.  
저주라는거야 그냥 재미인거고.. 가사를 외우는 즐거움..노래를 통한 축구역사를 배우는 효과가 훨씬크기에..




2.
축구 열성팬이라면 위 'Three Lions' (1996) 이란 곡을 다들 아실거다. 
잉글랜드의 오랜 major대회 우승을 바라는(1966년을 마지막으로) 곡이였는데.. 
96년유로대회와  
웸블리 결승까지 갔던 2020유로 대회에서도  특히 많이 불러졌던 그런..

Three lions on a shirt.  (참고로 Three 를 표기할때 나는 [띻]로 한다. 한글을 표기에는 무척 훌륭한 언어다)
    Jules Rimet still gleaming.
Thirty years of hurt.     (30년전 1966년 줄리메 시절 월드컵 우승 이후 30년간 가뭄..아픔을 잘 표현한..
        Never stopped me dreaming                               보시다시피 Three lions과 롸임이 훌륭하기도)
     



3. 한국도 '오 필승 코리아'이런거 보다 좀 더 재밌는 곡이 1개 나오길 바란다. 

방금 일본이(대회 전 배당1위이자..심지어 어제 한국이 4강에 선착했음에도 여전히 1위였던) 이란에 지면서 
  한국의 우승 가능성이 많이 높아졌다. 
 물론 4강전같은 경기가 오히려 더 조심해야하는데 (울산 수비진을 믿어보고../ 2018년 잉글이 이렇게 까불다가 croatia에 당했기도)
 그럼에도 분위기가 나쁘지 않은건 사실이겠고..




4. 잉글랜드와 무척 비슷하게 한국은 1960년 이후 major대회(월드컵과 아시안컵 *) 우승이 없다.
                                                             (  * 물론 아시아에서는 여전히 Olympic축구가 위상이 더 높다. 긴 전환기에 있지만)
      유럽에서 [삼사자군단]이 가지는 위상이나  asia에서 [태극전사]들이 가지는 압도적인 위상 또한 비슷하니 
   떠올려봤다.   



 
5.
아무튼  곡 전체를 보기좋게 번역하고도 싶을정도로 좋아하는 곡이지만 (물론 ynwa이나 위아더~급은 아니다.)
빨리 꼭 설날 직전까지 마무리해야할 영상이 있어서 글로만 대체해본다.